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장거리 운전 허리 통증 예방법

by N잡러러 2023. 9. 27.
반응형

장거리 운전은 허리에 과도한 하중이 가해져 허리 통증을 유발할 수 있습니다. 

이는 운전석에 오래 앉아 있으면 허리에 체중이 실리기 때문입니다. 또한, 운전 중에는 허리를 굽히거나 구부리는 경우가 많아 허리 근육이 긴장하게 되고, 이는 통증을 더욱 악화시킬 수 있습니다.


장거리 운전 시 허리 통증을 예방법

1. 올바른 자세 유지
운전 중에는 허리를 곧게 펴고 등받이에 기대어 앉는 것이 중요합니다. 허리를 굽히거나 구부리면 허리에 과도한 하중이 
가해져 통증을 유발할 수 있습니다. 또한, 운전석 높이를 조절하여 발이 바닥에 편안하게 닿도록 합니다.

올바른 자세 유지법
  ▷ 허리를 곧게 펴고 등받이에 기대어 앉기
  ▷ 허리와 목이 일직선이 되도록 하기
  ▷ 팔은 90도 각도로 구부려 운전대를 잡기
  ▷ 발은 바닥에 편안하게 닿도록 하기


2. 주기적으로 휴식 취하기
2시간마다 10분 정도 운전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. 이때 허리를 펴고 스트레칭을 해주면 허리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통증을 예방하는 데 도움이 됩니다.

휴식 시간에는 다음과 같은 방법으로 스트레칭을 해주세요.
  ▷ 허리를 뒤로 젖히고 다리를 앞으로 쭉 뻗기
  ▷ 허리를 옆으로 굽히고 한쪽 팔을 반대쪽 다리에 대고 스트레칭
  ▷ 허리를 굽히고 목을 앞으로 쭉 뻗기


3. 쿠션이나 베개 사용
허리와 목에 쿠션이나 베개를 사용하면 허리와 목에 가해지는 하중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. 허리 쿠션은 허리를 받쳐주어 곧은 자세를 유지하는 데 도움이 되고, 목 쿠션은 목을 받쳐주어 피로를 줄여줍니다.

4. 적절한 신발 착용
운전할 때는 발에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 굽이 높은 신발은 허리에 과도한 하중을 가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5. 규칙적인 운동
규칙적인 운동은 허리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향상해 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 걷기, 수영, 요가 등 허리에 부담이 적은 운동을 꾸준히 하는 것이 좋습니다.

장거리 운전은 허리 통증을 유발할 수 있지만, 올바른 자세와 휴식, 적절한 신발 착용, 규칙적인 운동을 통해 통증을 예방하고 안전한 운전을 할 수 있습니다.

추가 팁
운전 중에는 과식을 피하고,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기
운전 중에는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기
운전 중에는 졸음이 오면 휴식을 취하기


이러한 팁을 참고하여 장거리 운전시 허리 통증을 예방하고 안전한 운전을 하시기 바랍니다.

반응형